광고
광고

전남 담양소방서,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2/01/21 [20:56]

전남 담양소방서,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2/01/21 [20:56]

▲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  © 담양소방서

 

[정필] 담양소방서는 다가오는 설 명절 고향집 주택 화재예방을 위해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을 내달 2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과 자율 설치 문화 확산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장소 대상 비대면 홍보 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등이며 화재 발생 시 초기 진압에 사용할 수 있는 의무소방시설이며 소화기는 가구별 1개 이상, 감지기는 구획된 실마다 설치해야 한다.

 

주요 캠페인 홍보는 언론 및 방송매체 활용 보도문 작성 홍보, 관내 전광판 활용 홍보 영상 송출, 다중이용장소 래핑 홍보 및 자체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박상래 담양소방서장은 “6인 이하 집합금지로 인해 시골 부모님 댁에 방문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주택용 소방시설을 구매하여 부모형제에게 선물하면 화재로부터 안전을 지키는 최고의 선물이 되리라 생각한다”라며 “다가오는 설 명절에는 소중한 가족들의 행복과 안전을 위하는 마음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