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남 완도소방서, 전방위적 화재예방홍보 전개

화재안전서약운동·소방활동 사진 전시회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2/01/19 [20:52]

전남 완도소방서, 전방위적 화재예방홍보 전개

화재안전서약운동·소방활동 사진 전시회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2/01/19 [20:52]

▲ 화재안전서약운동   ©완도소방서

 

[정필] 완도소방서는 19일 완도여객선터미널과 공용버스터미널에서 화재안전서약운동 및 소방활동 사진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화재안전서약운동 및 사진전시회는 겨울철을 맞아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안전문화의식을 고취시켜 전방위적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소방관들의 화재, 구조, 구급현장을 담은 사진 전시와 QR코드 이용 5가지 안전수칙을 지킬 것을 서약하는 화재안전서약운동,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겨울철 난방용품 안전사용 캠페인을 함께 추진했다.

 

화재안전서약운동의 5가지 안전수칙은 음식물 조리중 자리 비우지 않기, 전기 난방용품 사용 후 플러그 뽑기, 누전 차단 전기콘센트 사용하기, 보일러 옆 소화기 비치하고 자주 청소하기, 주택이나 산림 주변에서 쓰레기 태우지 않기 등이다.

 

한편 완도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겨울철 안전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완도소방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