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최종현 의원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감사패 수상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2/01/04 [19:50]

경기도의회, 최종현 의원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감사패 수상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2/01/04 [19:50]

▲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신년 인사회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정필] 경기도의회 최종현 의원이 4일 오전 한국노총 경기본부에서 열린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신년 인사회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최종현 의원은 도민의 대변자로서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민생을 세밀히 살피고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해달라는 의미에서 감사패를 받은 것 같다앞으로도 늘 도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현장을 바탕으로 하는 의정활동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도민 보건과 건강을 위해 애쓰시는 미용산업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미용 분야 고용유지와 일자리 창출,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 등에 대한 정책적 노력과 관심이 시급하다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도 경기도 미용산업 발전과 도민 보건 건강을 위한 제도적, 재정적 지원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최종현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에도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도민들의 다양한 삶의 현장을 살피고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경기도의회 인권증진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경기도민 인권향상에도 노력해왔다.

 

주요 입법 활동으로는 경기도 고령 장애인 지원 조례, 경기도 장루·요루 장애인 지원 조례, 경기도 한의약 육성을 위한 조례, 경기도 편의시설 설치 도민촉진단 지원 조례, 경기도 의료취약지 의료기관 설치 및 운영 조례, 경기도 장애인 자산 형성 지원 조례 등을 대표 발의해 제정하고, 경기도의회 인권증진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도민 복지와 인권향상을 위한 왕성한 입법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성과 등을 인정받아 지난해 1217일 열린 2021년도 경기도의회 종무식에서 대한민국의장협의회 제11회 우수의정대상‘2021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날 신년 인사회에는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관계자를 비롯해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서영석 국회의원, 엄교섭·허원·이애형 경기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