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남 완도소방서,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주의보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기사입력 2021/11/12 [15:33]

전남 완도소방서,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주의보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1/11/12 [15:33]

▲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 주의보 홍보물  © 완도소방서

 

[정필] 완도소방서는 겨울철 기온이 낮아져 3대 전기제품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화재위험 3대 전기제품이란 전기히터·장판, 전기열선, 화목보일러로 일상에 꼭 필요하지만 자칫 부주의로 인해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기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전기 난방용품 사용 시 화재예방법으로는 보관된 난방 기구를 재사용할 때는 손상부분 확인 후 사용, 전기장판은 이불 등을 겹겹이 덮은 채로 사용금지,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반드시 플러그를 뽑고 외출 시 반드시 전원 끄기, 난방기구 주위에 빨래를 말리거나 라이터 같은 인화물질 두지 않기, 전기장판 보관 시에는 둥글게 말아서 보관하기 등이 있다.

 

특히 화목보일러는 안전관리 규정이 없어 예방관리도 취약한 편으로 보일러주변에 가연물의 방치를 절대 금해야하며, 주변에 소화기를 반드시 비치해야한다.

 

한편 완도소방서 관계자는 겨울철 3대 난방용품의 주기적인 점검과 안전수칙 준수로 화재 없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완도소방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